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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공지사항

[실습] 2024년 식품영양학전공 하계 영양사 현장실습 신청 안내 (3,4학년)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5-22 조회수 1157


2024년 하계 영양사 현장실습 안내문


2024학년도 여름방학기간 동안 현장실습을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파일 양식을 기재하여

이메일로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한 후 제출, 정보 누락 시 접수 불가하오니 꼼꼼히 검토 후 제출바랍니다.

. 공지사항 미확인 및 학과 전화 연결 시, 일부러 통화를 받지 않는 학생은 실습 배정에 도움드릴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하여 불이익이 생기는 경우는 학과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사전에 기관 및 학과 연락 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5/24 기준, 선발 관련 변동 사항

금번 본교 실습 협조 기관이 예년보다 적어, 기존 중복 지원 불가 사항을 삭제합니다. 이에 따라 인원이 몰려 과도한 경쟁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지침을 마련하였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지원서를 작성할 때, 반드시 지원센터와 차수를 포함한 2지망까지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지원서에 이 내용이 누락된 경우, 접수가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이 지침을 준수하여 원활한 실습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리며 상세 작성 예시는 아래 본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 (본교) 영양사 협조기관


우리 전공에서 기관에 협조를 요청하여 TO를 받은 결과,
2024학년도 여름방학 기간에는 울산 중구 
어린이급식지원센터와 울주군 어린이급식지원센터 두 곳으로 실습 진행이 확정 되었습니다.



1-1. (본교) 영양사 협조기관 실습 모집 안내



실습기관명

TO

일시

비고

1

울산 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총 8명 


(각 회차별 최대 2명)

1회차 2024.6.24.(월) ~ 2024.7.5.(금)

실습 기간 중
실습 태도 불량 시, 패널티 있음

2회차 2024.7.8.(월) ~ 2024.7.19.(금) 

3회차 2024.8.5.(월) ~ 2024.8.19.(월)

4회차 2024.8.19.(월) ~ 2024. 8.30.(금)

2

울주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총 8명 

(각 회차별 최대 4명)

1회차 2024.6.24.(월) ~ 2024.7.5.(금)

실습 기간 중
실습 태도 불량으로 2회 이상 경고 시 실습 취소

2회차 2024.7.8.(월) ~ 2024.7.19.(금)


신청 시, 개인 일정(아르바이트, 8월 졸업, 여행 등)과 실습 기간이 겹치지 않도록 기간 확인 바랍니다.
. 선발은 실습 담당자분 권한이므로 학과사무실에서 상세한 기준을 안내드리기 어렵습니다.



1-2. (본교) 영양사 협조기관 실습 모집 신청 방법 안내


지원서 양식 작성 후 메일 제출

. 제출 기한: ~ 5월 27일 (월) 오전 10시까지


메일 작성 양식

 수신자: us.suhyun@gmail.com

 
 메일 제목: [(본교) 영양사현장실습기관명 / n차 / 학번 / 이름]
        예시) 1지망) (본교) 울주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1차 / 20221234 / 김식영
                2지망) 
(본교) 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1차 / 20221234 / 김식영

  ※ 1, 2지망 동일 센터를 희망하여도 무관, 다만 차수는 반드시 지정 필요


 
 메일 내용: (
① 지원서 ② 개인정보동의서 작성하여 첨부


  ※ 지원서 내용 중 → 보건증 발급 여부 및 연락처 등 누락사항 있을 시 접수 불가
  
※ 지정된 메일 주소 외 제출 시 접수 불가 



. 실습생 선발 안내
제출된 지원서를 토대로 실습생 선발 (선착순 X) 

실습대상 : <식품영양현장실습과제연구> 과목을 이수한 3,4학년 학생

- 1차 선발 명단: 6월 7일 (금) 공지 예정
희망 기관 및 차수를 최대한 반영할 것이나, 인원조정으로 인하여 임의로 변경 될 수 있음. (개별 연락 후)

다수의 학생들에게 평등하게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중복 신청 불가 (=이미 실습에 참여한 사람 불가)


이 외 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실습 진행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관섭외 후 아래 절차에 따라 학과사무실로 실습 관련 내용을 전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타기관)  관 실습 신청


2-1.  (타기관 관 실습 신청방법: 개별 기관 섭외 후 메일 제출(실습 시작 최소 2주 전까지)


메일 작성 양식

 수신자: us.suhyun@gmail.com

 메일 제목: [(타) 영양사현장실습기관명 / 학번 / 이름]

 메일 내용: (① 실습기관 주소 ② 실습기간 ③ 담당 영양사 선생님 정보(성함, 연락처, 이메일 주소) ④ 협조공문 필요여부(O/X)) 작성하여 첨부


  .  


 영양사현장실습을 위해 실습예정인 기관에서 학교측에 공문을 요청하여 받기를 희망하는 경우 학과사무실에서 발송 가능
  ※ 본인의 실수(실습일정학번연락처 등)로 잘못 기재한 수정공문 재작성 요청은 처리 불가

     





3. 실습생 공통 유의사항



1

 영양사 현장실습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루 8시간 평일 총 10일 간 진행하여 80시간을 이수합니다.

 단기관별로 출근시간이 다를 수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실습 기간 중 태도 불량으로 경고 시 실습이 중단될 수 있음을 유의하여 성실한 태도로 실습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무단결석 및 연락두절로 인한 추가 실습기회 절대 주어지지 않습니다.
 개인일정을 관리하지 못하여 실습기관에 피해주는 일이 없도록 주의바랍니다.

3

 실습 진행 시 보건증과 실습가운 필수기타 머리망 또는 주방모자 등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물품을 빠짐없이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실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시계 외 과도한 악세사리를 금지하며편한 복장 및 신발을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병원의 경우과도한 네일아트 및 염색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기관 요청사항)

6

 실습시작 최소 2주전부터는 컨디션 조절 및 일정 관리에 차질이 없도록 개별 관리에 집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선발 후) 제출 서류: 도착신고서와 실습일지


도착신고서: 실습 첫째 날 작성 후 메일 제출

 수신자: us.suhyun@gmail.com

 메일 제목: [도착신고서] 영양사현장실습기관명 / 학번 / 이름 

 메일 내용: (① 도착신고서) 작성하여 첨부

                *확정 일자에 실습을 나가지 못한 경우, 기관담당자와 조율 후 조정된 내용을 메일로 작성하여 송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실습일지: 실습 종료 후 자세한 일자 공지 예정

 
 실습일지 작성: 자필 또는 한글파일


  *패언패 전선 학점으로 <영양사 현장실습> 과목에 부여되는 최종 자료이므로 빠짐없이 작성하여 주시고, 분실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실습일지 내용


 : 표지(실습기관명, 학번, 이름 포함). 자기소개서, 보건증 사본, 서명 등

 일지내용 중 기관담당자 작성 요청

 : (① 현장실습 평가표, ② 실습완료 증명서)는 담당 영양사님께 작성을 부탁드려야 합니다. (학생 본인 열람불가)




5. 학점 부여 관련

실습 종료 후 정규학기에 아래 교과목을 직접 신청해야 학점으로 인정됩니다.
  *교과목명: 4학년 2학기 전공선택 <영양사현장실습(F00642)>

현재 실습 운영 규정 개정에 따라 서류 제출 방식이 기존과 상이할 수 있으므로 실습 종료 기간에 맞추어 안내되는 서류 제출방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 영양사현장실습 운영 규정 재개정사항 (최종) 게시글 바로가기 




※ 문의사항: suhyun1086@ulsan.ac.kr (서류 제출 메일과 상이; 빠른 회신 가능)
   현장실습 관련 문의는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이메일로만 받고 있습니다.
   안내문을 정독 후, 개별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위 이메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라며 협조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