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식품영양학전공
본문바로가기
ender

학과행정

학과공지사항

2022년 식품영양학전공 하계 영양사 현장실습 신청 안내 (3,4학년)
작성자 반** 작성일 2022-05-19 조회수 1049

2022년 식품영양학전공 영양사 현장실습 안내문


홈페이지 오류로 첨부파일이 누락되어 수정하였습니다. 

첨부파일이 안뜨는 경우 학과사무실로 바로 연락주세요!




 

1. 울산대학교 영양사 현장실습 협조기관

기관별 현장실습 기간 안내


 

기관명

기간

인원()

비고

1

울산 울주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16)

1) 2022.06.22.~07.05

4

시설 방학 기간

: 7.27 ~ 08.05

2) 2022.07.06.~07.19

4

3) 2022.07.20.~07.26 2022.08.08.~08.12

4

4) 2022.08.16.~08.29

4

2

울산 중구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8)

1) 2022.06.27.~07.08

2

공휴일 휴무,

9월 근무 가능자

2) 2022.07.11.~07.22

2

3) 2022.08.08.~08.22

2

4) 2022.08.22.~09.02

2

4

울산대학교

학생생활관 (8)

1) 2022.06.27.~07.08

4

 

2) 2022.07.18.~07.29

4

5

울산대학교병원 (8)

1) 2022.06.27~07.08

2

공휴일 실습 진행

2) 2022.07.11~07.22

2

3) 2022.07.25~08.05

2

4) 2022.08.08~08.19

2

6

에스포항병원 (4)

1) 2022.06.27.~07.08

2

포항 통학가능 학생

2) 2022.07.11.~07.22

2

7

풀무원 푸드앤컬처

-삼성해운대연수소 (3)

1) 2022.06.27.~07.08

1

부산 해운대구 통학가능 학생

2) 2022.07.11.~07.22

1

3) 2022.07.25.~08.05

1

8

풀무원 푸드앤컬처

-파라다이스호텔 (3)

1) 2022.06.27.~07.08

1

부산 해운대구 통학가능 학생

2) 2022.07.11.~07.22

1

3) 2022.07.25.~08.05

1


 

실습기관 안내사항


1) 울주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매주 1회 자가키트 검사 실시 (기관 제공), 영유아 어린이 접촉 필수


2) 울산대학교 병원

실습비용 2만원 발생 (개인부담)


3) 에스포항병원

명찰 필수(울대 실습생 OOO), 신속키트 검사 후 지참


4) 풀무원 푸드앤컬쳐

보험가입 필수

현대자동차영남권교육시설 (경주 양남면실습 희망 시 학과사무실로 연락바람. (자차소지자)

 

5) 중구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 실습 전 신속항원검사(병원) 1회 필수 

 

 

2. 협조기관 실습 희망자

선발 순서


1) 지원서 양식 작성 후 메일 제출

제출 방법1지망 기관과 희망시기(차수) 선택 후 첨부된 지원서 양식으로 제출

제출 기한5. 19 (목오후 3시 ~ 5. 26 (목) 오전 10시까지

※ 위의 기한 전후로 제출한 신청서는 접수 불가


메일 작성 양식

-메일주소 ushy0731@gmail.com

-메일제목 지원기관/n/학번/이름 예시울산 울주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2/20211234/김식영

-메일내용 지원서 작성 후 첨부할 것.


※ 위 메일로 신청해야 하며그 외의 주소로 신청서 제출 시 접수 처리 불가

 

2) 실습생 선발

제출된 지원서를 토대로 실습생 선발 (선착순 X) 

1차 선발명단6.8(또는 6.10(공지 예정

희망 기관 및 차수를 최대한 반영할 것이나임의로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유의

다수의 학생들에게 평등하게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중복 신청 불가 (재실습 X)

 

 

3. 타기관 실습 희망자 (개별적으로 실습 진행 시)

진행 순서


1) 실습 기관과 협의 후 학과사무실로 메일 발송

반드시 실습 시작 전에 학과사무실 메일 알려야 함

(학점 누락 방지용이므로 메일 발송 필수)

- 실습에 필요한 비용,서류 등을 미리 확인하고 알려야 함


메일 작성 양식

메일 주소ushy0731@gmail.com

메일 제목: [()영양사현장실습기관명_학번_이름]

메일 내용실습기관 주소실습 기간담당 영양사 선생님 성함 및 연락처

타기관 담당자 이메일 주소협조공문 필요 여부


 

2) 협조공문 발송

타기관에 협조공문 발송이 필요할 경우최소 5일 전에 학과사무실을 통해 공문 발송.

 

 

 

4. 실습생 공통 사항

 

실습 기간 중 태도 불량으로 경고 시 실습이 중단될 수 있음을 유의하여 성실한 태도로 실습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실습 진행 시 보건증과 실습가운 필수기타 머리망 또는 주방모자 등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물품을 빠짐없이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실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시계 외 과도한 악세사리를 금지하며편한 복장 및 신발을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병원의 경우과도한 네일아트 및 염색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기관 요청사항)

 

실습시작 최소 2주전부터는 잦은 외출이나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방문 자제 바랍니다.

 

 

 

5. 제출서류

 

1) 도착신고서

 

-실습 첫째 날 도착신고서를 작성하여 당일 내 학과사무실 이메일로 발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메일주소 ushy0731@gmail.com

-정해진 일정에 실습을 나가지 못하는 경우우선 기관 담당자와 일정을 조정한 후 변경된 일정을

  학과사무실로 반드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 실습일지 ★★★

 

실습일지는 <영양사 현장실습> 학점을 부여하기 위한 자료임으로 빠짐없이 작성 부탁드립니다.

ex) 학번과 이름표기된 표지자기소개서보건증 사본배치도서명 등


1) 현장실습평가표  2) 실습완료 증명서는 담당 영양사님께 작성을 부탁드리고,

실습종료 후 실습일지와 함께 제출하거나 기관을 통해 우편으로 제출 부탁드립니다.

 

실습일지 제출은 다음 학기 개강 후 2주 이내로 학과사무실로 제출받으며, (공지예정)

모든 실습일지 검토를 마친 후 여름방학 계절학기 학점으로 성적이 부여됩니다.

성적은 패논패로 진행되며계절학기 학점은 중간고사 이후~기말고사 이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습일지 작성은 자필 또는 한글파일로 작성하여 주시고모든 서류는 출력하여 한 개의 파일로 철 한 뒤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또한 활동자료는 분실되지 않도록 정리하여 제출 바랍니다.

 

현장실습 관련 문의는 이메일로 받습니다.

문의 메일 : hy0731@ulsan.ac.kr (빠른 회신 가능)

안내문을 정독한 후 궁금한 사항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