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식품영양학전공
본문바로가기
ender

학과행정

학과공지사항

2021년 영양사/위생사 국가시험 일정 및 졸업 예정자 등록 안내
작성자 반** 작성일 2021-08-19 조회수 547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에서 실시하는 2021년 영양사위생사 국가시험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2021년 영양사 시험

시험일시: 2021년 12월 18일 토요일

원서접수: 2021년 9월 8() ~ 9월 15()

 

*2021년 위생사 시험

시험일시: 2021년 11월 20일 토요일

원서접수: 2021년 8월 31() ~ 9월 7()

 

영양사&위생사 국가시험 응시를 위한 졸업예정자 등록작업을 실시합니다.


 졸업예정자 등록작업은 국시원에서 요구하는 것이며 학과사무실에서 학생분들의 정보를 일괄적으로 등록하는 작업이라 학생분들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기간 내에 입력하지 않을 경우 국가시험에 응시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간주하며 원활한 등록작업을 위해 기간을 꼭 지켜주세요!

 

영양사링크 : https://forms.gle/CFgy8fLwsQRjpGY57


위생사링크 : https://forms.gle/YUEMoyuG8uDojiWP7

 

정보입력기간 : 8월 19() ~ 8월 29() PM11:59

 

 

 

@@@ 자주 묻는 질문 @@@

 

Q. 졸업예정자 등록작업이 뭔가요?

A. 국시원에서는 매년 국가시험 응시접수 전 어느 정도의 인원이 응시할 예정인지 예상하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 졸업예정자로 꼭 등록해야만 하나요?

A. 시험에 응시하기 위한 사전작업으로 졸업생이 아닌 재학생의 경우 졸업예정자로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원서접수가 불가합니다. 

(현재 국가시험에 응시하지 않겠다고 생각하고 졸업예정자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9월에 생각이 바뀌어서 국가시험에 응시하고 싶어도 못한다는 의미입니다졸업예정자 등록은 하되 응시접수는 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Q. 졸업예정자 등록을 하면 응시접수는 안해도 되나요?

A. 아닙니다졸업예정자 등록은 응시접수와는 별개이며 응시접수는 안내된 기간 내에 국시원홈페이지에서 학생분들 개인이 직접 하는 것입니다

기간이 지나고는 어떤 일이 있어도 추가접수는 불가하오니 접수기간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Q. (위생사의 경우) 3학년이라 올해 졸업하지 않는데 졸업예정자로 등록하나요?

A. 사전등록하는 것을 졸업예정자라고 표기할 뿐 실제로 졸업하는 날짜와는 무관하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실제 졸업유무와 상관없이 시험을 응시하려면 2~4학년 모두 졸업예정자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Q. 영양사 시험과 위생사 시험을 둘 다 접수하려면 졸업예정자 등록은 한번만 하면 되나요?

A. 아닙니다. 영양사 졸업예정자 등록과 위생사 졸업예정자 등록은 따로 해주셔야 합니다.


시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시험범위시험장소시험시간 등)은 국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